단원고생존자 연고대 특별전형입학이 왜 논란?

Posted by 소담씨
2015. 12. 21. 12:08 (((나)))

단원고 생존자 4명 연고대 특별전형으로 입학

 

이라는 기사가 네이트 속보로 뜨네요

나새끼 또 하라는 일은 안하고 클릭했습니다

 

그리고 보란듯이 비난 하는 댓글들...

누가보면 단원고 학생 4명 입학해서 본인들이 연고대 떨어진 줄 알겠어요

 

저는 일단 단원고특별전형이란 제도 자체는 이해하지 못합니다

대학입시라는 문제에 예민한 국민특성을 잘 활용하여

진실규명따위 안할꺼니까 이거나 먹고 떨어져란 식의 해결책이라는 생각이 들고

누가봐도 국민들끼리 분열시키기 딱 좋은 논란거리 라고 생각합니다.

 

하지만 특별전형, 거기에 정원외 라는건 단원고 학생이 들어갔다고 해서

다른 학생을 불합격시키는 경우가 아닙니다.

어디까지나 정원외라는거죠 입학생을 한두명 더 받는것 뿐입니다.

그리고 특별전형이란 제도는 이미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어요

저는 단원고 특별전형은 이해못하지만 관련한 제도로 입학한 학생을 비난하고 싶지 않네요

 

거기에 단원고가 안좋은 학교니 일년에 인서울 보낸게 4~5명이니 하는건

비평준화때 이야기고 이미 평준화된지 10년이 넘은 마당에 댈 수 있는 소리가 아닌거 같습니다.

또한 인원이 대폭 줄었기 때문에 내신으로는 기준할 수 없다는 이야기도 있었구요

 

저는 경험해보지 못한 일이라 생존학생들의 정신적인 피해규모를 짐작 할 수 없지만

누군가 같은 사건을 경험한 생존학생할래 대학간판줄께 하면 선뜻 할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

 

 

대한민국 역사상 전무후무한 사건임에 틀림없고

해당 사건에 대한 정확한 원인규명이 필요합니다

자꾸 세금으로 보상금주네 마네

특별전형으로 가네 마네 하는 이야기로

사건의 논지를 흐리지 말고

제대로된 원인규명 하세요